오토카지 파트너 계약서


주식회사 오토카지(이하 “오토카지”)와 “파트너”(이하 파트너)은/는 다음과 같이 업무 제휴에 관한 내용을 정한다.

본 파트너 계약서에는 “비밀유지 계약서” 가 포함되어 있음


제 1 조 [목적]

본 계약은 “오토카지”과 “파트너”의 상호 이익을 위하여 업무 협약에 필요한 제반 권리 및 각각의 의무를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Autocarz Care : 오토카지의 Detailing 사업 Brand

2. APP : 출장세차/광택/디테일링 예약, 대리예약, 탁송예약, 파킹예약 등을 할 수 있는 고객용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과 일정 및 내역을 관리할 수 있는 매니저용 관리 어플리케이션(향후 파트너 용으로 별도 출시 예정)

3. 매니저앱 또는 관리자 사이트(Back Office): 주문 내역 확인, 확정 및 정산 등 “오토카지”의 서비스에 대한 진행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앱 또는 온라인 상의 채널 

4. 정산  : 용역의 대가로 지불 받는 금액에 대하여 “오토카지”이 “파트너”에게 상호 협의 된 일정 금액을 지급하는 행위

5. 출장세차/광택 : 온라인 상의 주문을 통하여, 고객의 위치로 출장 하여 진행하는 세차/광택 업무

6. 거점 세차/광택 : 고객의 site 에서 거주 하면서 세차 또는 광택 업무 수행

7. 로드샵 :  세차, 광택 등의 서비스를 제공 하는 오프라인 매장

8. Autocarz 서비스 상품 : 오토카지의 세차 브랜드 “Autocarz” 출장서비스, 고객 site 거점 서비스, 광택, 로드샵 서비스 상품을 말함 Autocarz 서비스 상품은 오토카지 인증 Level에 따라 파트너가 서비스할 수 있는 상품범위에 제약이 있음.

9. 오토카지 인증 Level : 오토카지 세차, 광택, 로드샵 서비스에 대한 품질 관리를 위해 오토카지에서 자체적으로 만든 인증 Level이며 “D1”,”D2”,”P3”,”P4”,”P5”,PM”, 의 단계로 나뉨. 본 인증 Level을 득하기 위해선 오토카지가 지정한 시간 및 장소에서 필기, 구두, 실기 Test를 받아야함. 

10. Autocarz 세차 교육 : 오토카지가 Target 고객 유형 및 장소에 따라 개발한 세차 방식을 교육. 기본, 액체 코팅, 왁스 코팅 및 추가 자동차 외장 관리 관련 사항

11. Autocarz 광택 교육 : 부분, 세미, 풀 광택 등 광택기를 이용 한 서비스 외에 로드샵에서 사용하는 유리막 코팅, 고급 왁스 코팅, 고압수, 스팀기 사용법에 대한 교육

12. Autocarz Waterless 교육 및 교육비 

      1) Autocarz waterless 출장세차 서비스 오더를 진행하기 위한 “파트너” 가 받아야 하는 교육.

      2) “오토카지”로부터 교육을 받게 될때 “파트너”가 “오토카지”에 지불하는 비용.

13. Autocarz 로드샵용 클리닝 교육 및 교육비

      1) “Autocarz” 로드샵 운영을 하기 위해 “오토카지”로부터 받아야 하는 로드샵용 클리닝(세차) 관련 교육

      2) “오토카지”로부터 교육을 받게 될때 “파트너”가 “오토카지”에 지불하는 비용.

14. Autocarz 광택 교육 및 교육비

      3) Autocarz 광택 서비스 오더를 받거나 “Autocarz” 로드샵 운영을 하기 위해 “오토카지”로부터 받아야 하는 광택 관련 교육

      4) “오토카지”로부터 교육을 받게 될때 “파트너”가 “오토카지”에 지불하는 비용.

15. 추가 컨설팅 서비스(Know-how) : 출장서비스 나 로드샵 서비스를 준비함에 있어 오토카지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해서 “오토카지”에 요청 하는 경우 일정기간 출장을 통해 지원하는 유료 서비스.

16. Naver 캘린더 : “오토카지”의 메니저용 APP이 출시 되기 전까지 임시적으로 운영 하기 위한 캘린더로 고객 서비스 요청 날짜와 매니저분들의 일정을 확인 및 반영 (향후 APP을 통한 지원)

17. Platform 사용료

: “파트너”가 오토카지 Platform을 활용하여 오토카지의 출장세차, 광택 Order 서비스를 진행 하거나 “파트너”가 “오토카지”의 Platform을 활용 하여 독자적 세차, 광택 Platform 서비스를 진행하려고 할시 “파트너”는 “오토카지”에게 Platform 월 임대료를 지불하고 사용할 수 있음.  

: 오토카지 Platform 사용료는 오토카지 신규 세차, 광택 Platform 이 개발 완료되는 시점이후 TEST 기간을 거쳐 일부 유료화 할 것이며 이는 미리 파트너들에게 공지 할것임

: 오토카지 마케팅 Platform 사용료는 파트너의 마케팅 활용 운영 필요시 오토카지에서 서비스를 지원 하고 그에 대한 서비스료를 받는다.

18. 기타 채널 : 전화, 문자 및 오픈 마켓과 같은 별도의 유입경로, 이외의 온라인 오프라인에서의 협력등을 통해 구성된 채널.


제 3 조 [의무와 관리]

1. “오토카지”의 의무와 관리

      가) “오토카지”은 출장세차/광택/디테일링 예약 운영이 원할히 이루어 지도록 최선을 다한다. 이용정지, 불안정 등의 문제가 예상될 경우 사전에 이를 “파트너”에게 고지 한다

      나) “오토카지”은 “파트너”와 플랫폼 임대 서비스 계약을 맺었을 시 “파트너”가 주문 및 정산에 관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는 관리자 시스템(사이트)을 제공하며 이의 운영을 성실히 이행 한다.

      다) “오토카지”은 모바일 앱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출장세차/광택/로드샵 서비스 주문이 들어온 경우 이를 “파트너”가 예약 확정 및 고객 요구 사항 응대, 즉 주문 이후 세차까지의 모든 업무를 원할히 수행할 수 있도록 최대한 협조한다.

      라) 파트너 서비스 품질에 대해 고객의 complain이 3회 이상 발생 시 오토카지는 파트너에게 본 계약 철회를 안내 후 계약을 철회할 수 있다.

      마) “오토카지” 은 출장세차/광택/로드샵 주문으로 발생시킨 금액을 “오토카지”의 계좌로 입금 받는 다. 이 금액 중 “파트너”와 협의된 금액을 “파트너”가 지정한 계좌로 상호 협의된 날짜에 입금하도록 한다.

      바) “오토카지”은 “파트너”가 이행한 서비스 용역에 대한 대가인 매입자료 (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등을 확인한 후에 상호 협의된 날짜에 그 금액을 정확히 입금하도록 한다.

      사) 출장세차/광택/로드샵 서비스 이행에 대한 직접적인 고객 응대는 “파트너”가 이행하며 이외의 고객 불만, 환불, 결제 문의 등의 고객 응대는 “오토카지”이 고객센터를 별도 운영하여 진행한다.

      아) “오토카지”은 판매하는 출장세차/광택/로드샵 상품의 내용 즉 종류와 가격, 운영 시간 등을 정할 수 있다. “파트너”에게 이를 사전 고지하며 이에 대한 세부 내용은 상호 협의 하에 조정할 수 있다.

      자) “오토카지”은 서비스의 활성화를 위해 이벤트 등의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으며 이에 “파트너”의 협조가 필요한 경우 세부 내용은 “파트너” 와 사전 협의 하에 진행한다.

      차) “오토카지”은 “파트너”의 작업 숙련도와 고객관리 기술을 높일 수 있도록 필요 시 교육을 제공하며, 교육비는 교육 항목에 따라 별도로 책정한다.

2. “파트너”의 의무

      가) “파트너”는 “오토카지”이 제공하는 “매니저앱”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주문 내역을 수시로 확인 한다. 주문이 확인되면 주문 이후의 모든 일련의 과정 즉 고객응대와 예약 확정, 서비스, 서비스 완료 고지 등의 모든 업무를 “파트너”의 책임하에 진행하도록 한다. 완료 작업건에 대해 “오토카지”에서 요청한 방법으로 완료처리를 하지 않는 경우 정산에서 누락될 수 있으며 이때는 “오토카지”에서 책임을 지지 않는다.

      나) “오토카지”의 고객이 주문 이후 일자 변경 및 상품 변경 등 요구할 시에 “파트너”의 책임하에 이후의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하며, 이 내용을 “오토카지”이 제공하는 관리자 시스템(사이트)에 반영하도록 한다. 세부사항은 “오토카지”의 고객 서비스 이용 약관에 준하여 이행한다.

      다) “파트너”는 출장 세차/광택/로드샵 서비스에 사용하는 필수 용품에 대해 “오토카지”으로 부터 확인을 받고 사용을 하는 것을 권하며, 용품 구매 방법은 “파트너” 자유에 맡긴다. “오토카지”으로부터 필요 용품을 구매하게 되는 경우 “오토카지”은 평균시장가격보다 낮은 가격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

      라) 오토카지의 “Autocarz” 서비스 상품에 대한 Order를 수행 하는데 있어서는 반드시 오토카지에서 제공한 세차,광택 서비스 방법 및 세차,광택 용품 가이드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 해야 함.

      마) “파트너” 는 “오토카지”의 모바일 서비스 운영 개선에 필요한 고객 feedback 이나 상품에 대한 파트너 의견을 “오토카지”이 요청할 시 세부 내용을 “오토카지”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최대한 협조한다.

      바) “파트너”는 “오토카지”의 용역 대가에 대한 내용을 “오토카지”이 제공하는 매니저 앱 (향후)에서 확인 또는 “오토카지”의 관리 사이트 담당자에게 문의하여 확인을 한다. 정산 요청시 상호 협의된 수수료율을 제하고 정해진 일자와 시간에 정해진 계좌로 입금을 받는다. (매니저앱에 정산 기능 적용 전까지는 수작업으로 진행함)

      사) “파트너” 는 ”오토카지”의 고객과 통화를 하거나 기타 여러 방법으로 응대를 해야 한다. 응대를 할 경우 실제 세차 진행 관련 사항은 “파트너”가, 그외 상품, 예약, 결제, 환불 등의 문제는 “오토카지”의 고객 센터를 통해서 한다.

      아) “파트너” 는 “오토카지”의 매니저 앱에서 진행 상태를 실시간으로 반영하여야 한다. 고객 도착 알림. 완료, 고객 완료 알림 등의 진행 상태를 말한다. “파트너”는 상태를 반영할 수 없는 상황에는 “오토카지”의 관리자를 통해서 반영할 수 있다. 또한 “파트너”는 배정된 일정을 임의로 바꿀 수 없으며,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필요 할 경우 선 조치 후 60분 이내에 관리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진행 상태 반영을 불성실하게 이행할 경우 정산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

      자) 만약 “파트너”가 “오토카지”의 서비스를 통해 들어오는 주문 내용이 과도하여 예약 확정처리를 진행할 수 없을 경우 그 즉시 “오토카지”에게 연락하여 대처하도록 한다.

      차) “파트너”는 세차 서비스 운영 시간에 대해 “오토카지”에게 공유함으로써 원활한 주문 배정이 되도록 해야 한다. (향후 매니저앱 일정표를 통해 자동적으로 일정 확인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임, 단 개인이 등록한 일정내용에 대해서 오토카지는 열람할 수는 없고 일정 有/無에 대해서만 확인가능)

      카) 예약된 업무를 진행함에 있어서 “파트너”는 “오토카지”과 항상 유선 또는 무선으로 연락이 닿을 수 있어야 한다. 일정 수단을 통한 고지 또는 협의 없이 12시간 이상 연락이 두절될 경우 계약 해지, 손해 배상 또는 이에 준하는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

      타) “파트너” 는 “오토카지”이 정한 기준에 미치지 못할 경우 별도 교육을 오토카지로부터 받아야 한다. 이때 필요시 교육비가 별도로 요구된다.  지속적으로 “오토카지”이 정한 기준에 미치지 못할 경우 “오토카지”은 “파트너” 와 파트너 계약을 종료할 수 있다.

      파) “오토카지”은 “오토카지”의 고객과 맺은 계약에 따른 이행으로 “파트너” 에게 “오토카지” 또는 “Autocarz”의 Brand를 인지할 수 있는 차량 용 부속 액세서리나 “오토카지” 또는 “ Autocarz”의 유니폼을 제공하며 착용을 요청 할 수 있고 “파트너”는 이를 따라야 한다. (상기 물품들은 “Autocarz” 요청에 의해 착용하는 것이므로 무상제공을 원칙으로 하며, 제공수량에 대하여서는 본사결정사항을 따른다.)


제 4 조 [상품]

“오토카지”이 제공하는 상품의 구성은 Basic 세차, 프리미엄세차, 리커버리 코팅, 리커버리 광택, 풀광택,유리막 코팅 등이 있으며 자세한 오토카지 서비스 및 가격에 대해서는 별도 공유를 한다. 가격표와 서비스 구성은 “오토카지”의 사업 전략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며 “오토카지”은 변경시 1개월 전에 “파트너”에게 통보를 한다.


기본 서비스 외에도 “파트너”가 원하는 추가 상품은 “오토카지”과의 협의 없이 추가할 수 있으며, 이는 “오토카지”의 서비스와는 무관하기에 “오토카지”의 시스템에 반영하지 아니 함. 개인 상품 외의 법인/단체 등의 별도 상품은 가격 변동이 발생할 수 있다.


제 5 조 [정산 및 수수료]

1. “오토카지” 은 “오토카지의 플랫폼 또는 “오토카지” 영업을 통해 얻은 Order 건에 대해 일정 수준의 협의된 수수료를 “파트너”에게 요청을 하거나 “수수료” 부분을 제외한 금액을 “파트너에게 제안한다. 

2. 판매금액을 기준으로 계산된 수수료를 공제하고 지급된다. (판매금액에는 부가세 및 기본 공제 세액이 포함되어 있으며, 상호 합의된 금액에 따른다.) 판매 채널별로 수수료가 다르게 발생할 수 있으며, 채널 별 수수료율을 적용하여 정산에 적용한다. 

3. “오토카지”의 오더를 수행한 “파트너”에게 정산 금액을 “오토카지”은 정해진 다음 사항에 따라 지급한다.

      1) 지급주기 : 당월 정산 대상은 1일부터 말일까지로 규정하고, 해당 정산내역서는 "오토카지"가 "파트너"에게 익월 15일 이후 사전 등록된 "파트너"의 이메일로 송부하며, 상호 확인 후 "파트너"는 증빙서류(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 외)를 20일까지 "오토카지"에게 송부한다. "오토카지"는 익월 말일까지 "파트너"의 계좌로 입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모든 일정은 마감일과 휴무일이 겹칠 시 돌아오는 영업일에 진행하며 세금계산서 미 발행자는 익익월 초 또는 세금계산서 발행 후 가장 빠른 시일내에 입금된다..

      2) 첨부서류 : 사업자 등록증 사본, 통장 사본, 대표자 신분증

4. 정산은 서비스 진행상태가 “완료”가 된 건에 한하여 진행된다. 상태가 누락된 경우 상호 확인 후 반영하여 정산에 적용할 수 있으나, “파트너”의 사유로 상태를 적용하지 않았을 경우 정산에서 제외될 수 있다.

5. 정산 내역은 “오토카지”이 제공하는 자료(온라인/오프라인) 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 법인일 경우 정산시 세금 계산서 발행을 통해 정산 요청을 한다. 정산 기준일은 위 3항 정산 주기에 명시된 날짜를 기준일로 함

6. 계약과 동시에 “을”은 정산에 필요한 서류(사업자등록증/개인 신분증과 통장 사본)을 “오토카지”에게 제출해야 한다.


제 6 조 [계약기간 및 변경]

1. 계약 기간은 본 계약 체결일로부터 1년간으로 한다.

2. 본 계약은 1년 후 자동 연장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만약 일방의 계약 해지 의사가 있을 경우 30일전에 상대 회사 담당자에게 서면 또는 전자 우편 발송 등의 방법으로 계약을 해지할 수 있도록 한다.

3. 계약기간 내 변경 사항이 발생할 경우 상대 회사 담당자에게 서면 또는 전자우편 발송 등의 방법으로 상호 조정 후 부속 계약서를 추가하여 내용을 갱신할 수 있다.


제 7 조 [손해배상 및 계약 파기]

1. 본 서비스 계약을 이행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모든 손해에 대한 책임은 “오토카지” 와 “파트너” 중 그 위반 책임이 있는 자가 부담하며 그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발생시킨 경우에는 이를 전액 배상하기로 한다.

2. “파트너”는 오토카지와 협의 하에 위탁 받은 서비스 건에 대해서는 어떠한 일이 있더라도 최선을 다해 책임지고 완료를 해야 하며, 사전 양해 없이 서비스 건 누락 이나 고객으로부터 3회 이상의 서비스 품질에 대한 불만이 접수 될시 본 파트너 쉽 계약은 파기 된다.

3. “파트너”의 의무 불이행 등을 통해 “오토카지”로부터 경고 조치를 받은 경우 아래와 같은 패널티 정책을 따른다.

      1) 경고 1회 : 별도 패널티 없음

      2) 경고 2회 : 해당 용역 계약해지

      3) 경고 3회 : 오토카지 파트너쉽 계약해지

경고는 “오토카지” 담당자가 파트너에게 문자, 이메일로 통지하고 별도 기록한다.

4. “파트너”가 “오토카지”로부터 위탁을 받은 업무 진행시 고객(차량)에게 Damage 발생시 “파트너”는 이 Damage에 책임 지고 해결해야 한다.

5. “파트너”가 “오토카지” 로부터 전수받은 Skill 이나 구매한 세차, 광택 용품 등을 이용하여 “오토카지”의 허락 없이 다른 세차 및 광택 매니저들에게 유, 무상 교육, 상품 판매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면 본 계약은 바로 파기한다. 또한 이런 불법적 행위에 의해 오토카지/오토카지 Brand에 나쁜 이미지를 끼치게 되는 경우 Brand 실추에 대한 배상을 “파트너”에게 청구한다.

6. “파트너”는 “오토카지” 또는 “Autocarz” 상품외의 자체 상품에는 절대로 “오토카지”, “Autocarz” brand를 붙일 수 없으며 허락없이 자체 서비스에 “오토카지”, ”Autocarz” 서비스임을 나타내는 문구를 붙여 판매하는 것이 적발될 경우 “파트너” 계약은 파기함.

7. 오토카지 파트너쉽 계약 파기시 “파트너”는 2주일 내로 오토카지 브랜드 관련 item들을 철거 하여야 한다.


제 8 조 [기타사항]

본 계약서에 규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상거래 관련 법률 및 일반 상거래 관행에 따르며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에 대해서는 상호 합의하에 변경 또는 추가 약정을 체결한다.


제 9 조 [계약서 보관]

상기 계약의 내용을 증명하기 위하여 본 계약서 2부를 작성 “오토카지”과 “을”이 서명, 날인 후 각 1부씩 보관하기로 한다.


제 10 조 [계약의 효력]

본 계약은 계약 체결일로부터 그 효력을 발생한다.


제 11조 [계약 승계]

“오토카지” 이 본 출장 세차/광택/디테일링 서비스 사업권을 다른 회사로 이관 시 “을”에게 이에 대해 이메일 통보를 할 것이며 이에 대한 이의가 없을 시 본 계약사항을 그대로 따른다.

비밀 유지계약서


이 계약서는 주식회사 오토카지(이하 “오토카지”라 한다)와       (이하 “파트너”라 한다) 간 계약 및 업무 진행시 “오토카지”가 제공하게 되는 Autocarz waterless 세차 서비스 및 Autocarz 광택 서비스 (이하 “Autocarz 서비스” 관련 확보한 모든 정보 등에 대해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것을 방지를 위하여 계약한다.


제1조 계약의 목적

1. 본 계약은 “오토카지” 이 “파트너”에게 “Autocarz 서비스” 관련된 정보나 자료를 제공하는데 있어 준수하여야 할 비밀유지 조건을 확인하기 위한 계약서이다.

2. “오토카지” 과 “파트너”가 사업 운영상 현재까지 취득한 지적재산권에 대한 인정과 존중을 기반으로 한다.

3. 업무제휴에 있어 “오토카지” 과 “파트너” 간에 계약을 진행할 수 있도록 협의사항을 논의하고, 추후 상대방이 제공하는 서비스 관련 정보 및 모든 사업의 비밀 내용을 아래에서 약정한 조건에 따라 비밀을 유지/준수하기로 한다.


제2조 비밀의 내용과 범위

비밀정보는 오토카지 계약의 양당사자가 서로에게 공개한 직접 또는 간접의 모든 정보를 의미하며,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포함한다. 단, 비밀정보를 제공하는 당사자는 이러한 비밀정보의 정확성이나 사업목적에 대한 적합성 및 제3자의 권리침해에 대한 보증을 하지 않는다.

1. 상호 제공하는 영업 혹은 기술상의 정보 및 이와 같은 영업 혹은 기술상의 정보에 근거하여 “오토카지” 혹은 “파트너”가 개발하거나 도출하는 일체의 영업 혹은 기술상의 정보(이하 “비밀정보”라 한다)를 포함한다.

2. 노하우, 컨셉, 공정, 도면, 설계, 실험결과, 샘플, 데이터, 공식, 방법, 프로그램, 가격표, 거래명세서, 생산비용, 선정상의 아이디어, 사업정보, 사업방향성 등을 모두 포함한다.

3. 본 계약서 체결날짜 이전에 “오토카지” 과 “파트너” 사이에 소통, 전달, 논의 된 노하우, 컨셉, 공정, 도면, 설계, 실험결과, 샘플, 스펙, 데이터, 공식, 방법, 프로그램, 가격표, 거래명세서, 생산비용, 선전상의 아이디어, 사업정보, 사업방향성 등의 정보도 비밀정보에 포함한다.


제3조 비밀 정보의 예외

본 계약서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정보는 비밀정보로 간주하지 아니한다.

1. 본 계약 체결 전에 “오토카지” 혹은 “파트너”가 이미 소유하고 있음을 서면에 의하여 입증할 수 있거나 공지를 사전에 서면으로 승인한 정보;

2. 본 계약과 관계없이 공개되어 있던 정보로서 그러한 사실을 서면에 의해 입증할 수 있는 정보; 또는

3. 비밀정보를 제공받은 자가 비밀정보와 관계없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정보.

4. 비밀정보와 관련하여 당사자가 알고 있기에 비밀유지의무를 지지 않는 정보 제공처를 통해 당사자가 알게 된 정보.

 

제4조 비밀보호 의무

“오토카지” 과 “파트너”는 다음 각 호의 비밀정보 보호의무를 진다.

1. “오토카지” 과 “파트너”는 교환한 모든 비밀정보에 대하여 기밀을 유지하여야 하고, 상대의 사전 서면 및 구두상의 동의가 없이는 제3자에게 해당정보를 누설할 수 없다.

2. “오토카지” 과 “파트너”는 업무제휴상 알아야 할 필요가 있는 각자의 고용인을 제외한 기타 고용인, 타회사, 조직에 비밀정보를 공개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3. “오토카지” 과 “파트너”는 사전 서면동의 없이 비밀정보를 복사 또는 재생산 등을 하여서는 안 된다.

4.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비밀정보의 공개가 필요한 경우 공개 전 상대에게 서면으로 통보하여야 한다.

5. 비밀정보 제공자가 공개한 모든 비밀정보는 비밀정보 제공자의 자산이며, 비밀정보 제공자의 자산으로 남아야 한다. 비밀정보 제공자가 서면으로 요청할 경우, 상대방인 비밀정보 수령자는 (비밀정보의 복사본이나 저장매체 및 비밀정보로부터 파생된 요약물·분석물·편집물·연구물·보고물·기록물 기타 문서나 자료를 포함하여) 어떤 형태로든 비밀정보를 포함하고 있는 모든 서류 및 기타 자료의 해당 부분을 서면요청 수령일로부터 2주 내에 반환하거나 파기해야 된다(반환 혹은 파기의 선택권은 전적으로 비밀정보 수령자에 있다). 위 사항에도 불구하고, 반환 관련 법률·규제·문서보존정책의 제약을 받으며, 통상적인 사업수행 과정에서 제작되는 백업 테이프 백업 저장장치를 제거·삭제·변경·파기할 것을 요청할 수는 없다.

 

제5조 정보의 사용 용도 제한 

양사는 상호 협의 하에 제공받은 비밀정보를 “오토카지”의 “Autocarz 서비스” 사업과 “파트너”와 협업하여 영업하는 목적에만 사용하여야 한다. 계약의 수행을 위하여 상대방의 비밀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경우, 사전통보를 통해 상대방의 동의를 받아야 한다. 여기서 “사용”이라 함은 특별한 제한이 없다 하더라도 어떠한 상업 혹은 다른 사업에 이 비밀 정보를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사용하거나 적용하는 것을 뜻한다. 제3자에 의한 비밀 공개로 인해 상대방이 손해를 입게 될 경우 제3자에게 정보를 제공한 당사자는 이에 대한 피해 보상을 책임지는 것으로 한다.

 

제6조 권리의무의 양도

본 계약의 권리와 의무는 양사의 사전 합의 없이는 제3자에게 양도될 수 없다.


제7조 권리의 부존재 등

본 계약상 제공되는 비밀정보에 관한 모든 권리는 “신규 솔루션” 개발 전의 지적재산권 소유자에게 속하며, 본 계약은 어떠한 경우에도 본 계약상 제공된 비밀정보에 관하여 상대방에게 어떠한 권리, 지적재산권 및 사용권을 부여하거나 양도하는 것으로 해석되지 않는다. “오토카지”과 “파트너”가 협력하는데 있어서, “신규 솔루션” 개발 전 “파트너”가 소유한 세차, 광택 관련 서비스 방법 및 약품, 장비 등의 지적재산권은 “파트너”가 소유하고, “신규 솔루션” 개발 전 오토카지가 제공하던 세차, 광택 관련 서비스 방법 및 약품, 장비 등의 지적재산권은 “오토카지”이 소유한다.

 

제8조 내부규정의 준수

양사는 본 계약상의 목적을 위하여 상대방의 시설을 출장하거나 이를 이용할 경우, 상대방의 제반 규정을 준수하여야 한다.

 

제9조 계약의 분리가능성

본 계약 중 어느 규정이 법원에 의하여 불법, 무효 또는 집행 불가능 하다고 선언될 경우, 이는 본 계약의 나머지 규정의 유효성에 영향을 미치지 아니한다.

제10조 계약의 수정

본 계약의 수정이나 변경은 양 당사자의 정당한 대표자가 서명한 서면동의로만 이루어질 수 있다.


제11조 손해배상

본 계약을 위반한 경우, 위반한 당사자는 상대방에게 이를 금전적으로 배상해야 하며, 상대방은 위반자에 대하여 모든 법률상의 제재를 가할 수 있다.


제12조 계약기간 및 해지

1. 본 계약에 의한 당사자의 권리의무는 계약 체결일로부터 5년간 유효하다.

2. 본 계약 내용을 위반하는 경우, 상대방이 본 계약을 종료시킬 수 있는 권리를 가진다. 이렇게 계약이 종료되어도 양사는 본 계약 체결일로부터 2년 동안 비밀정보를 보호해야 할 의무를 가지며, 제2, 4, 5조에 기재된 내용에 대한 비밀정보 보호 관련 의무는 계약종료 이후에도 유효하다.

 

제13조 분쟁의 해결

본 계약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당사자의 상호 협의에 의한 해결을 모색하되, 분쟁에 관한 합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한 경우에는 “오토카지”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한다.